증권거래위원회, 10b 5 집행 조치 가져옴
SEC의 고소장에 따르면 Stiefel은 2006년 11월부터 2009년 4월까지 회사의 직원 주식 보너스 계획을 통해 주식을 재매입했습니다. 제3자 평가회사가 주가를 결정했습니다. Stiefel은 5개의 사모 펀드 회사가 결정된 가격보다 50%에서 200% 더 높은 가치로 회사의 우선주를 구매하겠다고 제안한 것을 포함하여 주식 평가에 사용되어야 하는 중요한 비공개 정보를 평가 회사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가회사가 공정한 시장가치로 평가합니다. 고소장에 따르면 공개하지 않아 환매 가격이 인위적으로 낮아졌다. 이로 인해 Stiefel은 할인된 가격으로 주식을 환매하게 되었습니다. 매입한 주식은 소각되거나 전 대표와 두 아들 등 고위 임직원에게 배분됐다.
2009년 7월 GlaxoSmithKline PLC(“Glaxo”)는 Stiefel의 발행 주식을 29억 달러에 매입했습니다. 이는 자사주 매입과 관련해 회사가 지급한 주당 가격에 300% 프리미엄을 더한 금액이다. Glaxo는 회사 부채 중 4억 달러를 인수하고 특정 성과 이정표를 달성하면 회사의 나머지 주주들에게 추가로 3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고소장에서는 회사가 1934년 증권거래법(“34법”) 10(b)항과 규칙 10b-5를 위반한 혐의로 기소했고, Charles Stiefel은 회사의 위반을 돕고 방조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섹션 10(b) 및 규칙 10b-5는 증권의 구매 또는 판매와 관련하여 사기 또는 사기를 초래하는 작위 또는 부작위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증권이 공개적으로 제공되는지, 비공개로 제공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위반에 대한 잠재적인 처벌에는 영구적인 금지 명령 구제와 경찰관 직무 금지 등이 포함됩니다.
금융 사기 또는 기타 소비자 사기의 피해자가 된 경우 경험이 풍부한 소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