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스틸 부문, 수요 약화와 가격 하락으로 일자리 감소
Outokumpu는 예상보다 약한 시장 환경으로 인해 예상보다 큰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수요 측면에서는 2013년 1분기 세계 스테인리스 수요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Outokumpu는 2013년 2분기를 예상하면서 순차적으로 납품량이 소폭 감소하고, 제품 믹스가 약해지고, 니켈 가격 변동성으로 인한 불확실성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부문은 여전히 주주들에게 큰 이익을 안겨주고 있으며, 공장에서는 대규모 구매에 대해 상당한 할인을 제공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한 환경으로 인해 주주들은 더 적은 양의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LME 니켈 가격은 미터톤당 17,500달러에서 미터톤당 15,230달러로 약 13% 이상 하락했습니다. 이는 2012년 6% 하락에 이어 지난해 최악의 성능을 보인 금속이 되었습니다. 니켈은 스테인리스강 제조에 사용되는 주요 합금 원소 중 하나입니다.
니켈 가격 하락을 가져온 주요 요인으로는 시장 공급 증가와 순수 니켈 대체품인 중국 내 저가형 니켈 선철(NPI) 가용성 증가 등이 있습니다. 중국은 자국 내 NPI 생산량을 점차 늘려 왔으며 평균 생산 비용은 미터톤당 15,000달러에서 미터톤당 15,800달러에 이릅니다. 이로 인해 LME에서 거래되는 순수 니켈 가격에 대한 압력이 증가했습니다.
중국 내 NPI 생산량 증가로 인해 LME 니켈 가격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품질이 미국과 유럽 제조업체의 표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중국 회사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스테인레스 스틸 제조업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러나 품질은 아시아 경제 사용자에게 적합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