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의 치과 임플란트 크라운
그러나 치아 뿌리가 상실되었거나 충치로 인해 제거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를 대체하기 위해 치과 임플란트를 사용합니다. 치과 임플란트는 세계에서 가장 강한 금속 중 하나인 티타늄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임플란트가 턱뼈에 삽입되어 치근을 대체합니다. 턱뼈는 골융합이라는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에 단단히 결합되며 이 과정은 3~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때로는 임플란트를 식립하기에 턱뼈가 부족한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뼈 이식이나 뼈 확대술로 알려진 과정을 통해 해당 부위의 뼈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전에 뼈가 치유될 때까지 4~8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 치과의사는 뼈에 구멍을 뚫고 국소마취를 통해 시행합니다. 원할 경우 진정제를 투여받을 수도 있습니다. 잇몸에 작은 절개를 하여 뼈를 노출시킨 후 구멍을 뚫고 임플란트를 삽입합니다. 그런 다음 치과 의사는 뼈 위에 잇몸을 다시 꿰맬 것입니다.
임플란트가 뼈와 결합된 후 치과의사는 잇몸에 작은 절개를 하여 임플란트를 노출시킵니다. 극히 소수의 경우 임플란트가 뼈와 결합하지 못했을 수 있으며, 이런 일이 발생하면 치과 의사는 임플란트를 약간 더 넓은 것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일반적으로 티타늄이나 지르코늄으로 만들어진 지대주나 커넥터를 사용하여 임플란트를 치과 임플란트 크라운에 묶습니다. 지대주는 중앙을 관통하는 작은 나사로 제자리에 고정되어 임플란트에 고정됩니다. 지대주는 치과용 임플란트 크라운을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물릴 때의 압력을 견딜 수 있도록 임플란트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지대주가 실용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일이 발생하면 나사를 사용하여 크라운을 임플란트에 부착하게 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치과용 임플란트 크라운은 특수 영구 시멘트를 사용하여 지대주에 고정됩니다.
치과 임플란트는 90% 이상의 사례에서 성공적이며 평생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직이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되면 잇몸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임플란트 주위염이라고 하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임플란트가 느슨해져서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상태는 자연 치아에 영향을 미치는 치주 질환과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